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방법과 수입 후기(한번에)

by 크리빈 2024. 5. 13.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로 한번에 승인받았습니다.
 

한방에 승인방법

 

1. 글 주제 동일

여러 후기들을 보면 '글을 10개만 썼는데 승인됐다' 또는 '글은 20개 이상 써야 한다'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저는 10개 썼을 때 승인신청을 하고, 2주가 지나갈 때까지 글을 추가해서 20개가 넘었습니다.
구글이 정한 글 개수는정확히는 모르겠어요. 하지만 확실한 것은 글 주제가 동일해야 합니다. 
구글은 전문성을 따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어떻게 하면 어떻게 10개 이상, 장문의 글을 쓸 수 있을까요?

*답! : 가계도처럼*

- 첫 번째, 최소 10개 이상의 주제가 나올 수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예 1) 강아지 : 견종이 우리가 흔히 못 본 것까지 하면 종류가 어마어마해요.
예 2) 클래식 악기 :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를 검색해 보면 종류가 많습니다.
 

- 두 번째, 각 주제의 종류를 분리합니다.

예 1) 강아지 종류별: 말티스, 푸들, 코카스파니엘 등
예 2) 클래식 악기의 종류별: 바이올린, 오르간, 첼로등
 

2. 제목 사용

 이 글에도 큰 글씨가 보입니다. 이것은 단지 글씨 크기를 다르게 한 것이 아닌 제목을 붙인 거예요.

상단 메뉴 참조

 
그냥 글씨 크기를 다르게 하여 잘 읽히게끔 만들어도 구글은 모릅니다. 
하지만 위에 제목 1,2,3 / 본문 1,2,3으로 구분을 하면 문맥을 나누고 정리함으로써 인식될 거예요.
또한 제목을 쓴다면 글자 수를 늘릴 수 있어요!
 

예시 1
예시 2

3. 1500자 이상 (띄어쓰기, 맞춤법 확인, 영문 제외)

개인 글마다 2000자 이상의 글을 쓰라고 하지만, 저는 1500자 이상으로 하였습니다. (띄어쓰기 제외)
대신 전체 한글이되, 특별영어로 명시된 역사적 단어는 사용하였습니다. 글을 작성 후 왼쪽 하단에 맞춤법을 꼭 해주세요.
 

4. 이외

카테고리는 1개만 만들어 주세요. 예 2)로 하셨다면 카테고리 제목은 '악기' 해주시면 됩니다.
사진은 대표사진으로 1개만 올려주시고, 제 이미지 사이즈 설정은 800 이하로 했어요. 크면 인식이 느려진다고 합니다.
글은 하루에 1개씩. 만약 2개 쓰셨다면 1개는 내일 올려지는 것으로 예약해 주세요. 

5. 저의 방식

제가 승인을 받기 위해 썼던 글을 보시려면 [카테고리 - 색채와 실내 인테리어]를 확인해 보세요.
저는 색채를 21가지로 나누고 색채의 역사, 색채가 주는 감성, 인테리어 방법 등을 나열하였습니다.

 
 
 

 

 

1. 쉽지 않다.

승인 후, 나의 글의 주제를 잡는 게 쉽지 않습니다. 전문직으로 공개할 수 있는 정보가 있으면 괜찮아요.
예를 들어 인테리어 기사분은 각종 공간별, 각종 디자인별, 주의사항별로 꾸~준히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직이라 신뢰도가 생기므로, 방문 횟수가 올라갈 거예요.
하지만 저는 아니어서 아직 주제를 잡고 있지 못합니다. 초보 단계니 각종 이벤트 및 행사만 올릴 뿐....
이 항목은 누구나 쉽게 올릴 수 있어 경쟁력도 쌥니다. 첫 화면의 목록에 올라가지 못한다면 방문이 줄어들 수 있어요.
 

2. 구글 짠돌이

아직 저의 티스토리가 발전되지 못해서 그렇긴 합니다. 충분히 예상했어요. 그런데 이런 단위는 처음 봤어요.
노출 수 160, 페이지뷰 46 했을 때 하루 수익금은 0.09$. 아.. 달로도 0.00 단위가 있구나.
물론 광고를 사방팔방 최대로 걸어두면 좀 더 수익이 오를 수 있지요. 하지만 반대로 생각했을 때, 저도 누군가의 글을 볼 때 자주 광고가 뜨면 짜증이 났거든요. 판매자의 입장만 보는 게 아닌 소비자의 입장도 생각해야 합니다. 그래야 신뢰가 생기고 자주 오실 수 있으니까요.
 

 

 

3. 괜한 기대

너튜브나 수업백일등 SNS에 보면 여러 동영상이 있습니다.  '이처럼 하면 한 달 수입 100만 원 이상' 된 다는 주제인데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런 동영상은 과거에 올려진 것들이 많아요.
티스토리가 알려지기 시작되었을 때는 충분히 100만 원 가능성이 컷을 것입니다. 하지만 많이 대중화된 요즘 경쟁력이 많아져 내 글의 노출이 쉽지 않습니다. ( 네이버에도 인플루언서가 아닌 이상, 내 블로그는 어디에 숨어있는지)
물론! 네이버서치어브바이저 에도 글 주소를 일일히 등록하고 있습니다만, 네이버 검색은 힘듭니다.
그러나 열심히 분석해서 지속적으로 나아간다면 충분히 좋은 수익 얻을 수 있습니다. 
좋은 수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글쓰기 실력을 늘리며 나도 좋은 지식정보를 쌓아 간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해보렵니다. '티끌 모아 태산'을 생각하면서요^^
 
관련 홈페이지 걸어두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네이버서치 어드바이저,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