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글로벌 블루(Global Blue) 텍스리펀 결과 및 기간(+서류 잘못 적음)

by 크리빈 2025. 1. 13.

글로벌블루 마크


 

●신청 나라 및 공항: 독일 프랑크푸르트 
● 신청 구역: 제2 터미널. 3층
(2층은 위탁수화물용, 3층은 기내용)
 

 
● 신청 방법: 우편함에 서류 넣기 
(현금 결제 였는데 직원이 일찍 퇴근)
● 환불 기간: 5주 소요... (12월8일 ~ 1월 13일) 
● 잘못 기입: 여권번호 안적음, 메일주소 오류

 

 


 
현금 결제로 바로 환불받으려 했지만
직원이 없었어요. 
당시에 옆 세관 도장 찍어 주는 분께 물어봤더니
현금 결제여도 카드 번호 적으면 돌려준대요.
 
그리고 작성한 서류를 사진 찍어놓으라
해서, 완료 후 우편함에 넣었습니다.

그런데...확인해보니
 
여권번호를 쓰지 않고
이메일주소도 잘못 적어버렸어요.ㅠㅠ
 

 
홈페이지에 채팅 신청을 하였지만
자기네는 고객센터라 모른다고 해요.
 
그래서 지인분의 지인분이 독일에 사시길래
직접 공항의 글로벌 블루에 전화를 요청드렸어요.
 

 

 

답변은 카드번호와 이름만 제대로 적었으면 될 거래요. (추측?)
대신 5~6주 정도 걸린대요.

 
기다리면서 계속 접수조차 되지않아
채팅상담을 해보았지만
기다리라는 답변뿐이었어요.


 
5주 및 이틀이 지나서
카드취소라는 알림으로 세금 환불이 되었습니다.
수수료가 있는 건지, 환율에 비해 적게 오긴 했어요
기다린 보람이 있어요.
 
그런데 지금도 홈페이지에서 번호를 조회해 보면
접수가 되지 않았습니다. 뭘까요???
 

어쨌든, 희망을 가지세요.
만약 추가 항목이 필요하다면 자기네가
알려줄 거래요.


고객센터 채팅하는 방법

 

1. 이미지 클릭 후 홈페이지 접속

글로벌 블루 홈페이지 고객센터 링크 클릭

 
 

2. 우측 하단에 말꼬리 클릭

 
3. 팝업창에 이름, 주소등 입력

 
4. EVA 라는 자동 직원이랑 그냥 간단히 대화 후
상담원 연결 신청

반응형